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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스터디_2022_상반기/우정

[VR실습] 슈팅게임 제작 실습1

by KKKUJ 2022. 7. 12.

기존에 예제를 따라 실습하던 타워디펜스게임 제작 실습이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서 유니티가 계속 강제종료 되고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서

해결하려고 어제 오늘 열심히 머리를 쓰다가 포기했다.

 

일단 해당 예제에서 나타난 오류의 원인은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1. Oculus Integer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GrabObject스크립트와

예제에서 생성한 스크립트의 이름이 같았다.

> 스크립트의 이름을 다르게 생성하였다.

 

2. Grab기능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잡은 게임오브젝트를

오른손 컨트롤러의 자식으로 등록하는 코드를 입력하였다.

하지만, 오른손 컨트롤러를 인식하지 못하여 자식으로 설정되지 않았다.

> (미해결) 컨트롤러를 다시 생성해보았으나 여전히 인식하지 못하였고,

계속해서 오류가 나고 강제종료가 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기존에 제작하던 타워디펜스 게임에서는

지난번 게시물에 올렸던 프로젝트 셋팅법을 따르지 않고,

참고하고 있는 서적의 셋팅법을 따랐다.

(Oculus Integer패키지를 Import하는 방식)

 

이 방식은 VR개발을 처음 공부하는 초보자인 나에게는

지난번 게시물의 방법을 사용해서 개발하는 방법과 많이 달랐다.

 

따라서 타워디펜스 예제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더 이상 소비할 시간이 없다고 판단하여

XR Interaction Toolkit을 이용하는 새로운 예제를 찾아서 실습을 시작했다.

 

오늘 학습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Nav Mash Agent를 이용하여 Mob(몬스터)가 목적지를 향해 자동으로 길을 찾아서 다가오도록 하기

2. Mob을 일정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폰되도록 하기 ( 생성 갯수, 생성 시간 랜덤으로 ) > Coroutine 사용

3. Mob에 Particle System 적용 ( 각각 다른 색상의 Particle 생성) > Scripts에서 렌더러를 불러와 변경

 

각각의 개념에 대해서는 조금 더 공부가 필요하여

예제 영상을 따라서 게임제작을 완성한 후, 개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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