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작동>
<Oculus 작동>
<실습내용>
사용자의 앞에 있는 UI에 뜨는 3종류의 영상 중 하나의 영상을 응시한 채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360도 영상을 이용하여 주변이 응시했던 영상으로 바뀐다.
<어려웠던 점>
컴퓨터로 작동하였을 때는 초점(게이지의 중심)이 정확하게 2D영상을 추적했지만 VR기기를 이용했을 때 정확하게 위치를 잡지 못하였다. 이 점은 아직 해결하지 못한 상태이다.
<고찰>
실제의 문화유적지나 관광지를 직접 가보지 않아도 구경할 수 있음. 그러나, 구체에 단순히 360도 영상을 씌운 것이기 때문에 일정한 오브제를 중심으로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행위는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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