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MC

로블록스로 드라마를 만들어요!

by 똘메기 2022. 6. 22.

안녕하세요! 저는 로블록스를 공부하는 똘메기 입니다.

로블록스를 활용해서 역사 드라마 '블루문 시간 탐사대'를 만들었었는데요! 

제가 지금까지 공부한 로블록스에 대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로블록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저는 로블록스를 처음 공부했을 때 

블루문 시간탐사대를 위해 역사 맵을 기획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만들려고 했던 맵은 바로 창덕궁 인정전이었습니다.

 

창덕궁 인정전은 왕이 국가적 행사를 진행할 때, 사신 접대할 때 사용했던 공간이며

임진왜란 후에 경복궁 근정전 대신 정전으로 사용했던 공간이에요! 

 

부끄럽지만 처음에 제작했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ㅎㅎㅎㅎㅎ캐릭터의 크기 상관없이 제가 보기 편하게 만들다보니 엄청 크게 만들어버렸던

모습입니다! 

이때 느꼈죠... 무조건 건물을 만들 때 가상 npc를 설치하고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블록을 고정시키기 위해서는 앵커 포인트는 무조건 눌러줘야 한다는 거였어요

그걸 알고 나니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었죠!

높이 설정도 동일하게 했어야 했는데 처음에는 눈대중으로 제작하다보니

기와의 높낮이가 안맞는 모습도 발생해서 다시 만드는 과정이 있었답니다 ^^

이후에 주변 지형을 빠르게 만들어보면서 로블록스 툴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캐릭터 한복이 없어서 직접 한복도 제작해봤는데요! 

이 한복이 진짜 인기가 많아져서 로벅스를 좀 벌었습니다ㅎㅎㅎ

그런데 그 계정이 날라갔어요ㅠ눈물.....

여러분들도 갑자기 영구정지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옷 뿐만 아니라 모자도 만들었었는데

캐릭터 머리에 고정시키는 방법을 처음에 몰랐다가 

이제는 쉽게 방법을 터득해서 바로 올릴 수 있답니다 

이렇게 로블록스를 공부하고 나니 이제 공간을 빠르게 제작하는 스킬이 생겼고

로블록스 드라마를 찍기 위한 여정이 시작됬습니다,,!!

 

제목 : 블루문 시간 탐사대 

기획의도 : MZ세대가 익숙한 메타버스 무대로 펼쳐지는 시간 탐험 이야기,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제작한 
역사 스토리텔링 숏폼 콘텐츠. 아이들이 재미를 느낄 만한 소재 선택을 하여 역사의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함

 

내용요약 : 블루문 스튜디오에서 막내 작가로 일하고 있는 보름, 만월 자매는 더 다양한 소재를 찾기 위해 연출부에 있는 언니를 찾아간다. 두 자매는 퇴근하고 난 뒤 스튜디오에서 역사를 전공했던 언니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리고 언니가 스튜디오에 있는 신기한 문을 열면서 세자매의 시간 여행 이야기가 시작된다. 

 

총 45분 분량으로 10편을 제작했었습니다! 

위에가 17정글 팀이 만든 블루문 시간 탐사대의 모습인데요! 

실제로 제작하면서 플레이 버튼과 녹화를 하고 

캐릭터의 얼굴을 바꿔가면서 연출을 해주었답니다! 

 

숏폼의 워크플로우는 이렇습니다!

저는 단체로 움직이는 샷이 있을 때는

도움을 받아 같이 사람들과 플레이를 하며 조정을 했고

단독 샷이 나올 때는 제 스스로 화면 녹화를 하며 움직였습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부분이 좀 많이 아쉬웠어요! 

더 부드럽고 퀄리티있게 연결되도록 제작하고 싶은 목표가 있었는데요!

외국에서는 이미 로블록스 드라마가 나오면서 애니메이션이 굉장히 자연스러워요! 

그런 퀄리티를 만들기 위해서는 

moon animator을 써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

https://www.youtube.com/watch?v=Dax2o6Yply4 

이게 로블록스 자체 내에서 여기까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짱이지 않나요?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지만 저 만의 워크플로우를 

만들어서 한번 제작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일단 시나리오가 없네요,,,ㅎㅎ 

 

여튼 여러분! 로블록스를 활용해서 저만의 꿀팁을 소소하게 한번 올려볼 생각이니

재미있게 앞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M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더타운 제작해볼까요?  (0) 2022.06.22

댓글